본문 바로가기
도전일기

코세라 Coursera: 데이터 분석 data analytics (2-2주차)

by 나는야허짱 나는야허짱 2021. 6. 11.

코세라와 함께 하는 구글 데이터 애널리틱 프로그램 📊

(Coursera: google data analytics)


안녕하세요 :) 허짱스토리 블로그장 허짱 입니다.

저는 현재 미국 중부에서 유학생활을 하고 있어요.
한국인의 후기가 너무 없어서 올리는 코세라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후기 입니다.
(저 역시도 영어가 능숙하지 않기때문에 저의 과정들이 100% 맞다고 장담을 드릴 수 없습니다. 참고용으로 봐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미국 기준으로 오늘은 6/10 이고, 프로그램 2주차에서 2번째 항목인 Thinking about analytical thinking을 했습니다.
앞으로 얼마나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해주시고 또 도전해 보고 싶으실지는 모르겠지만
계속해서 저는 저의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전체적인 노트 필기는 이러합니다.

자! 그럼 다시 세부적으로 들어가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동영상 2개와 동일하게 미니 퀴즈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2주 동안 느낀 점은 퀴즈의 난이도가 생각보다 높지 않고 어떻게 보면 지금은 실무나 뭔가의 적용을 위한 공부가 아니라
“A 는 A이고, B는 B이다.“ 를 알려주시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이 비전공자도 진입장벽없이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너무 전문적이거나 높은 난이도라고는 객관적으로 봤을때도 어렵지 않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모든 것은 저의 주관적인 느낌과 생각이기 떄문에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동영상과 개념설명, 미니퀴즈 2문제

두번쨰로 보여드릴 부분도 동일하게 첫 번째처럼 동영상과 미니퀴즈입니다.
크게 정리된 영어를 보시면 분명히 낯선 영단어도 있지만, 대부분의 단어들이 중고등학교때 배웠던 영어단어들도
많이 담겨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도전하시기에 너무 걱정하실 필요이상의 수준은 아닌것 같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저도 모르는 영단어는 저의 영원한 단짝인 파파고와 네이버 영어사전을 애용합니다! :)

마지막으로 보여드릴 부분은 제가 정말 좋다고 생각했던 부분 중 하나로서 “자체적 활동지 제공” 입니다.
셀프로 평가나 정답이 없이 자유롭게 적을 수 있는 템플릿이 주간 학습에서 항목마다 제공됩니다.
물론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존재하겠지요? 제가 생각하는 단점은 이 활동지에 대한 피드백을 구할 사람이 없어서
제가 채운 답이 방향에 맞게 잘 흘러가고 있는건지 의구심이 듭니다.
그렇지만 이 부분은 토론포럼에서 결과를 나누면 어느 정도는 해결될 거라고도 생각이 듭니다.
(저는 토론포럼에 올리진 않고 스스로 생각해보고 학습완료 누르고 다음 과정으로 넘어갔습니다.)

활동지 활동 이 후에 오늘은 진짜 테스트가 있었습니다.
모든 테스트는 최소 80%이상의 점수를 얻어야만 다음 과제, 과정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문제는 보통 그 전 챕터나 단계에서 익혔던 단어와 정의에 대한 문제임으로 어렵지 않게 패스하실 수 있고
기회가 한 번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여러번 재도전 하실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실수로 틀리시거나 모르셨다고 해도
즉시 볼 수 있는 결과와 해설을 통해 다시 머리 속에 상기시키신 후에 곧바로도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0